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Book 🌊/였늘의 μ±… πŸ‘€ 🌊

μ•Œλž­ λ“œ 보톡 γ€Žλ‚˜λŠ” λ„ˆλ₯Ό μ™œ μ‚¬λž‘ν•˜λŠ”κ°€γ€: 20·30λŒ€λ₯Ό μœ„ν•œ 깊이 μžˆλŠ” μ‚¬λž‘ 에세이

by jsoo🩷 2025. 4. 25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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λ°˜μ‘ν˜•

μ•Œλž­ λ“œ λ³΄ν†΅μ˜ γ€Žλ‚˜λŠ” λ„ˆλ₯Ό μ™œ μ‚¬λž‘ν•˜λŠ”κ°€γ€λŠ” μ‚¬λž‘μ— κ΄€ν•œ 철학적 탐ꡬ와 일상적 κ²½ν—˜μ΄ μ ˆλ¬˜ν•˜κ²Œ μ–΄μš°λŸ¬μ§„ μž‘ν’ˆμ΄λ‹€. 이 책은 λ‹¨μˆœν•œ μ—°μ•  μ†Œμ„€μ΄ μ•„λ‹ˆλΌ, μ‚¬λž‘μ΄λΌλŠ” κ°μ •μ˜ λ³Έμ§ˆμ„ μ§‘μš”ν•˜κ²Œ νŒŒν—€μΉ˜λŠ” ‘철학적 둜맨슀’λ‹€. 20λŒ€μ™€ 30λŒ€, 즉 μ‚¬λž‘μ˜ μ‹œμž‘κ³Ό μ„±μž₯, 그리고 이별을 λ°˜λ³΅ν•˜λ©° μžμ‹ λ§Œμ˜ 관계 방식을 λ§Œλ“€μ–΄κ°€λŠ” μ„ΈλŒ€μ—κ²Œ 이 책이 μ£ΌλŠ” μšΈλ¦Όμ€ κ°λ³„ν•˜λ‹€.

사진: Unsplash 의 Christopher Beloch

μ±…μ˜ 쀄거리와 μ£Όμš” νŠΉμ§•

주인곡 ‘λ‚˜’λŠ” λΉ„ν–‰κΈ°μ—μ„œ μš°μ—°νžˆ λ§Œλ‚œ ν΄λ‘œμ΄μ—κ²Œ μ²«λˆˆμ— λ°˜ν•œλ‹€. 이 ν‰λ²”ν•œ λ§Œλ‚¨μ—μ„œ μ‹œμž‘λœ μ—°μ• λŠ”, μš°λ¦¬κ°€ ν”νžˆ κ²ͺλŠ” μ‚¬λž‘μ˜ μ „ 과정을 따라간닀. μ„€λ ˜, μ§‘μ°©, κ°ˆλ“±, κΆŒνƒœ, 이별, 그리고 λ‹€μ‹œ μ‹œμž‘λ˜λŠ” μ‚¬λž‘. ν•˜μ§€λ§Œ 이 μ†Œμ„€μ˜ νŠΉλ³„ν•¨μ€, 각 μˆœκ°„λ§ˆλ‹€ μ‚¬λž‘μ˜ 심리와 철학을 μ§‘μš”ν•˜κ²Œ λΆ„μ„ν•œλ‹€λŠ” 점에 μžˆλ‹€. μ•Œλž­ λ“œ 보톡은 μ‚¬λž‘μ„ λ‹¨μˆœν•œ 감정이 μ•„λ‹ˆλΌ, μΈκ°„μ˜ μ‘΄μž¬μ™€ 삢을 κ΄€ν†΅ν•˜λŠ” 볡합적인 ν˜„μƒμœΌλ‘œ 바라본닀.

μ‚¬λž‘μ˜ μ‹œμž‘: 운λͺ…κ³Ό ν™•λ₯ 

μ±…μ˜ 첫 μž₯λ©΄μ—μ„œ ‘λ‚˜’λŠ” ν΄λ‘œμ΄μ™€μ˜ λ§Œλ‚¨μ„ ‘운λͺ…’으둜 ν•΄μ„ν•œ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κ³§, 이 운λͺ…μ΄λž€ 것도 사싀은 μˆ˜λ§Žμ€ μš°μ—°κ³Ό ν™•λ₯ μ˜ κ²°κ³Όμž„μ„ κΉ¨λ‹«λŠ”λ‹€. μ‚¬λž‘μ— λΉ μ§„ μš°λ¦¬λŠ” μƒλŒ€λ₯Ό νŠΉλ³„ν•œ 쑴재둜 μ‹ κ²©ν™”ν•˜μ§€λ§Œ, κ·Έ μ‹œμž‘μ€ 생각보닀 ν‰λ²”ν•œ μš°μ—°μ—μ„œ λΉ„λ‘―λœλ‹€. 이처럼 보톡은 μ‚¬λž‘μ˜ ‘운λͺ…μ„±’에 λŒ€ν•œ ν™˜μƒμ„ ν•΄μ²΄ν•˜λ©΄μ„œλ„, κ·Έ μ„€λ ˜κ³Ό 두근거림을 μ„¬μ„Έν•˜κ²Œ ν¬μ°©ν•œλ‹€.

μ‚¬λž‘μ˜ μ „κ°œ: μ§‘μ°©κ³Ό 해석, 그리고 μΉœλ°€μ„±

μ‚¬λž‘μ΄ μ‹œμž‘λ˜λ©΄ μš°λ¦¬λŠ” μƒλŒ€μ˜ λͺ¨λ“  말과 행동에 의미λ₯Ό λΆ€μ—¬ν•œλ‹€. ‘λ‚˜’λŠ” 클둜이의 μ‚¬μ†Œν•œ 말투, ν‘œμ •, μ·¨ν–₯을 λΆ„μ„ν•˜λ©° κ·Έλ…€λ₯Ό μ™„λ²½ν•œ 쑴재둜 λ§Œλ“€μ–΄κ°„λ‹€. 이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μ‚¬λž‘μ€ ‘λ‚­λ§Œμ  νŽΈμ§‘μ¦’이 λœλ‹€. μƒλŒ€κ°€ λ‚˜λ₯Ό μ‚¬λž‘ν•˜λŠ”μ§€, λ‚˜λ§ŒνΌ μ• νƒ€κ²Œ μƒκ°ν•˜λŠ”μ§€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μ˜μ‹¬ν•˜κ³  ν™•μΈν•œλ‹€. 보톡은 이 μ§‘μ°©μ˜ 심리λ₯Ό μ†”μ§ν•˜κ²Œ λ“œλŸ¬λ‚΄λ©°, μš°λ¦¬κ°€ μ‚¬λž‘μ„ 톡해 μ–Όλ§ˆλ‚˜ λΆˆμ•ˆμ •ν•œ μ‘΄μž¬κ°€ λ˜λŠ”μ§€ 보여쀀닀.

관계가 κΉŠμ–΄μ§ˆμˆ˜λ‘ 두 μ‚¬λžŒμ€ μ„œλ‘œμ˜ 취약함을 λ“œλŸ¬λ‚Έλ‹€. μ„±μž₯ κ³Όμ •μ˜ μƒμ²˜, 자쑴감, 우울감 λ“± λ‚΄λ°€ν•œ 이야기λ₯Ό λ‚˜λˆ„λ©° μ§„μ§œ μΉœλ°€μ„±μ΄ μŒ“μΈλ‹€. 이 λ‹¨κ³„μ—μ„œ μ‚¬λž‘μ€ 더 이상 μ΄μƒν™”λœ νŒνƒ€μ§€κ°€ μ•„λ‹ˆλΌ, μ„œλ‘œμ˜ 결핍을 μΈμ •ν•˜κ³  λ³΄λ“¬λŠ” ν˜„μ‹€μ΄ λœλ‹€.

μ‚¬λž‘μ˜ μœ„κΈ°: κΆŒνƒœμ™€ κ°ˆλ“±, 그리고 이별

μ‹œκ°„μ΄ 흐λ₯΄λ©΄μ„œ μ΅μˆ™ν•¨μ΄ μ°Ύμ•„μ˜€κ³ , κΆŒνƒœκ°€ μ‹œμž‘λœλ‹€. ‘λ‚˜’λŠ” ν΄λ‘œμ΄κ°€ 더 이상 μ‹ λΉ„λ‘­μ§€ μ•Šλ‹€κ³  느끼고, μƒˆλ‘œμš΄ μžκ·Ήμ„ μ°Ύμ•„ 헀맨닀. 이 κ³Όμ •μ—μ„œ 두 μ‚¬λžŒμ€ μ‚¬μ†Œν•œ 일둜 λ‹€νˆ¬κ³ , μ˜€ν•΄μ™€ 질투, λ―Έμ„±μˆ™ν•œ 감정 ν‘œμΆœλ‘œ 관계가 점점 삐걱거린닀. κ²°κ΅­ ν΄λ‘œμ΄λŠ” ‘λ‚˜’의 μΉœκ΅¬μ™€ λ°”λžŒμ΄ λ‚˜κ³ , ‘λ‚˜’λŠ” μ‹€μ—°μ˜ 고톡에 λΉ μ§„λ‹€. μ‚¬λž‘μ˜ 끝은 μ–Έμ œλ‚˜ κ°‘μž‘μŠ€λŸ½κ³ , μ•„ν”„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보톡은 μ΄λ³„μ˜ κ³ ν†΅λ§ˆμ €λ„ μ‚¬λž‘μ˜ μΌλΆ€λ‘œ 받아듀인닀.

μ‚¬λž‘μ˜ μž¬μ‹œμž‘: λ°˜λ³΅λ˜λŠ” μˆœν™˜

이별 ν›„ ‘λ‚˜’λŠ” μ‚¬λž‘μ—μ„œ λ„λ§μΉ˜λ € ν•˜μ§€λ§Œ, κ²°κ΅­ 또 λ‹€λ₯Έ μ‚¬λž‘μ„ μ‹œμž‘ν•œλ‹€. “μ‚¬λž‘μ€ 비합리적인 λ§ŒνΌμ΄λ‚˜ λΆˆκ°€ν”Όν•˜λ‹€”λŠ” μ €μžμ˜ 말처럼, μš°λ¦¬λŠ” μ‹€νŒ¨λ₯Ό λ°˜λ³΅ν•˜λ©΄μ„œλ„ μ‚¬λž‘μ„ λ©ˆμΆ”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. μ‚¬λž‘κ³Ό 이별, 그리고 λ‹€μ‹œ μ‚¬λž‘μœΌλ‘œ μ΄μ–΄μ§€λŠ” μˆœν™˜μ€ 20·30λŒ€μ—κ²Œ λ„ˆλ¬΄λ‚˜ μ΅μˆ™ν•œ μ‚Άμ˜ νŒ¨ν„΄μ΄λ‹€.

μ•Œλž­ λ“œ λ³΄ν†΅μ˜ μ‚¬λž‘ μ² ν•™: 20·30λŒ€λ₯Ό μœ„ν•œ 톡찰

이 책이 20·30λŒ€μ—κ²Œ νŠΉλ³„ν•œ μ΄μœ λŠ”, μ‚¬λž‘μ„ ‘성곡’μ΄λ‚˜ ‘행볡’의 관점이 μ•„λ‹ˆλΌ, μ„±μž₯κ³Ό 자기 μ΄ν•΄μ˜ κ³Όμ •μœΌλ‘œ 바라보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 보톡은 μ‚¬λž‘μ˜ μ•„ν””κ³Ό μ‹€νŒ¨, μ§‘μ°©κ³Ό λΆˆμ•ˆ, κΆŒνƒœμ™€ μ΄λ³„κΉŒμ§€λ„ 인간이 μ„±μˆ™ν•΄μ§€λŠ” 데 ν•„μˆ˜μ μΈ κ²½ν—˜μœΌλ‘œ λ³Έλ‹€. μ‚¬λž‘μ„ 톡해 μš°λ¦¬λŠ” μžμ‹ μ„ 더 깊이 μ΄ν•΄ν•˜κ³ , 타인을 λ°›μ•„λ“€μ΄λŠ” 법을 λ°°μš΄λ‹€.

특히, ν˜„λŒ€μ˜ 20·30λŒ€λŠ” λΉ λ₯΄κ²Œ λ³€ν•˜λŠ” μ‚¬νšŒμ™€ λΆˆμ•ˆμ •ν•œ 인간관계 μ†μ—μ„œ μ‚¬λž‘μ— λŒ€ν•œ κΈ°λŒ€μ™€ 두렀움을 λ™μ‹œμ— μ•ˆκ³  μ‚°λ‹€. λ³΄ν†΅μ˜ μ†Œμ„€μ€ μ‚¬λž‘μ— λŒ€ν•œ ν™˜μƒμ„ κΉ¨λœ¨λ¦¬λ©΄μ„œλ„, κ·Έ μ•ˆμ—μ„œ μš°λ¦¬κ°€ μ–΄λ–»κ²Œ μ„±μž₯ν•  수 μžˆλŠ”μ§€ 보여쀀닀. μ‚¬λž‘μ€ μ™„λ²½ν•˜μ§€ μ•Šμ§€λ§Œ, κ·Έλ ‡κΈ° λ•Œλ¬Έμ— λ”μš± μ†Œμ€‘ν•œ κ²½ν—˜μž„μ„ μΌκΉ¨μš΄λ‹€.

μ±…μ—μ„œ 건져 올린 λͺ…λŒ€μ‚¬μ™€ λ©”μ‹œμ§€

“μžμ‹ μ΄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μ˜ μ‚¬λž‘μ˜ λŒ€μƒμ΄λΌλŠ” 것을 μΈμ‹ν•˜λŠ” κ²ƒλ§ŒνΌ κΈ°μ˜λ©΄μ„œλ„ λ¬΄μ‹œλ¬΄μ‹œν•œ 일은 λ“œλ¬Όλ‹€.”
“μ‚¬λž‘μ΄ μ§€ν˜œλ‘­μ§€ λͺ»ν•œ 것일 μˆ˜λŠ” μžˆμ§€λ§Œ, κ·Έλ ‡λ‹€κ³  μžŠμ„ 수 μžˆλŠ” 것은 μ•„λ‹ˆλ‹€.”
“μš°λ¦¬λŠ” μ‚¬λž‘λ§Œμ΄ μ•„λ‹ˆλΌ μ‚¬λž‘μ˜ 이면인 독섀에도 κ°μ—Όλ˜μ—ˆλ‹€.”

이처럼 μ•Œλž­ λ“œ 보톡은 μ‚¬λž‘μ˜ μ•„λ¦„λ‹€μ›€λ§Œμ΄ μ•„λ‹ˆλΌ, κ·Έ 이면의 λΆˆμ•ˆκ³Ό 고톡, μ§‘μ°©κ³Ό κΆŒνƒœκΉŒμ§€λ„ μ†”μ§ν•˜κ²Œ κ·Έλ €λ‚Έλ‹€. κ·Έλž˜μ„œ 이 책은 μ—°μ• μ˜ 기술이 μ•„λ‹ˆλΌ, μ‚¬λž‘μ„ μ‚΄μ•„κ°€λŠ” 데 ν•„μš”ν•œ ‘μ„±μ°°μ˜ 기술’을 μ•Œλ €μ£ΌλŠ” 책이닀.

20·30λŒ€λ₯Ό μœ„ν•œ μΆ”μ²œ 포인트

  • μ‚¬λž‘μ„ μ‹œμž‘ν–ˆκ±°λ‚˜, 이별을 κ²ͺμ—ˆκ±°λ‚˜, μ‚¬λž‘μ— 회의적인 μ΄λ“€μ—κ²Œ ‘λ‚˜λ§Œ 그런 게 μ•„λ‹ˆκ΅¬λ‚˜’λΌλŠ” μœ„λ‘œμ™€ 곡감을 μ€€λ‹€.
  • μ‚¬λž‘μ— λŒ€ν•œ 철학적·μ‹¬λ¦¬ν•™μ  톡찰을 톡해, 자기 μžμ‹ κ³Ό 관계λ₯Ό 더 깊이 μ΄ν•΄ν•˜κ²Œ ν•΄μ€€λ‹€.
  • μ—°μ• μ˜ 성곡·μ‹€νŒ¨μ— μ§‘μ°©ν•˜κΈ°λ³΄λ‹€, μ‚¬λž‘μ„ 톡해 λ‚΄κ°€ μ–΄λ–»κ²Œ μ„±μž₯ν–ˆλŠ”μ§€ λŒμ•„λ³΄κ²Œ λ§Œλ“ λ‹€.

마무리: μ‚¬λž‘, κ·Έ λΆˆκ°€ν”Όν•œ μ„±μž₯의 μ—¬μ •

μ•Œλž­ λ“œ λ³΄ν†΅μ˜ γ€Žλ‚˜λŠ” λ„ˆλ₯Ό μ™œ μ‚¬λž‘ν•˜λŠ”κ°€γ€λŠ” μ‚¬λž‘μ˜ μ‹œμž‘κ³Ό 끝, 그리고 λ‹€μ‹œ μ‹œμž‘λ˜λŠ” μˆœν™˜ μ†μ—μ„œ μš°λ¦¬κ°€ μ–΄λ–»κ²Œ μ„±μž₯ν•˜λŠ”μ§€ 보여쀀닀. 20·30λŒ€λΌλ©΄ λˆ„κ΅¬λ‚˜ 곡감할 λ§Œν•œ μ‚¬λž‘μ˜ λΆˆμ•ˆκ³Ό 기쁨, μ•„ν””κ³Ό νšŒλ³΅μ„ 담은 이 책은, μ‚¬λž‘μ„ λ‘λ €μ›Œν•˜λŠ” μ΄λ“€μ—κ²Œ ‘κ·ΈλŸΌμ—λ„ λΆˆκ΅¬ν•˜κ³  μ‚¬λž‘ν•˜λΌ’λŠ” 용기λ₯Ό 건넨닀. μ‚¬λž‘μ˜ λ³Έμ§ˆμ„ νƒκ΅¬ν•˜κ³  싢은 λͺ¨λ“  μ²­μΆ˜μ—κ²Œ 이 책을 μΆ”μ²œν•œλ‹€.


이 ν¬μŠ€νŒ…μ€ μΏ νŒ‘ νŒŒνŠΈλ„ˆμŠ€ ν™œλ™μ˜ μΌν™˜μœΌλ‘œ, μ΄μ— λ”°λ₯Έ μΌμ •μ•‘의 μˆ˜μˆ˜λ£Œλ₯Ό 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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