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2025/05/024

ν—€λ₯΄λ§Œ ν—€μ„Έ γ€Žμ‹―λ‹€λ₯΄νƒ€γ€ : 자기 κ²½ν—˜κ³Ό λ‚΄λ©΄ ν†΅ν•©μ˜ 영혼의 μ—¬μ • ν—€λ₯΄λ§Œ ν—€μ„Έμ˜ γ€Žμ‹―λ‹€λ₯΄νƒ€(Siddhartha)γ€λŠ” 1922λ…„ λ…μΌμ—μ„œ λ°œν‘œλœ 이후, 20μ„ΈκΈ° 영미ꢌ과 λ…μΌκΆŒμ„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μ „ 세계 λ…μžλ“€μ—κ²Œ κΉŠμ€ 영적 μšΈλ¦Όμ„ 남긴 μ†Œμ„€μž…λ‹ˆλ‹€. 이 μž‘ν’ˆμ€ μΈλ„μ˜ κ³ λŒ€ 브라만 μ²­λ…„ μ‹―λ‹€λ₯΄νƒ€μ˜ κΉ¨λ‹¬μŒ 여정을 κ·Έλ¦¬λ©΄μ„œ, λ™μ„œμ–‘ 쒅ꡐ와 μ² ν•™, 인간 λ‚΄λ©΄μ˜ μ„±μž₯κ³Ό μžμ•„μ‹€ν˜„, 그리고 μ‚Άμ˜ ν†΅ν•©μ΄λΌλŠ” 보편적 주제λ₯Ό νƒκ΅¬ν•©λ‹ˆλ‹€. 1. 쀄거리 μš”μ•½μ‹―λ‹€λ₯΄νƒ€λŠ” κ³ λŒ€ 인도 브라만(νžŒλ‘κ΅ μ‚¬μ œκ³„κΈ‰) μ§‘μ•ˆμ˜ 총λͺ…ν•˜κ³  μ•„λ¦„λ‹€μš΄ μ•„λ“€μž…λ‹ˆλ‹€. κ·ΈλŠ” μ–΄λ¦° μ‹œμ ˆλΆ€ν„° λͺ…상과 κΈˆμš•, κ²½μ „ 곡뢀에 λ›°μ–΄λ‚¬μœΌλ‚˜, 기쑴의 쒅ꡐ적 κ°€λ₯΄μΉ¨μ—μ„œ 근본적인 해닡을 μ°Ύμ§€ λͺ»ν•©λ‹ˆλ‹€.친ꡬ κ³ λΉˆλ‹€μ™€ ν•¨κ»˜ 집을 λ– λ‚˜ μ‚¬λ§ˆλ‚˜(κ³ ν–‰ μˆ˜λ„μž) 집단에 λ“€μ–΄κ°€ 극단적 κΈˆμš•κ³Ό μžκΈ°λΆ€μ •, λͺ…상 μˆ˜λ ¨μ— λͺ°λ‘ν•˜μ§€λ§Œ, 이 μ—­μ‹œ λ‚΄λ©΄μ˜ κ³΅ν—ˆλ₯Ό ν•΄μ†Œν•΄μ£Όμ§€.. 2025. 5. 2.
ν—€λ₯΄λ§Œ ν—€μ„Έ(Hermann Hesse, 1877–1962) μ˜μ›ν•œ μ„±μž₯μ†Œμ„€μ˜ κ±°μž₯ 1. 생애와 가쑱사헀λ₯΄λ§Œ ν—€μ„ΈλŠ” 1877λ…„ 7μ›” 2일 독일 λ‚¨μ„œλΆ€ μŠˆλ°”λ²€ μ§€λ°©μ˜ 칼브(Calw)μ—μ„œ νƒœμ–΄λ‚¬μŠ΅λ‹ˆλ‹€. 그의 아버지 μš”ν•˜λ„€μŠ€ ν—€μ„Έ(Johannes Hesse)λŠ” μ—μŠ€ν† λ‹ˆμ•„ μΆœμ‹ μ˜ 발트-독일계 λͺ©μ‚¬μ΄μž μ‹ ν•™μžμ˜€κ³ , μ–΄λ¨Έλ‹ˆ 마리 ꡰ데λ₯΄νŠΈ(Marie Gundert)λŠ” μΈλ„μ—μ„œ νƒœμ–΄λ‚œ 선ꡐ사 μ§‘μ•ˆ μΆœμ‹ 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외할아버지 ν—€λ₯΄λ§Œ ꡰ데λ₯΄νŠΈ(Hermann Gundert)λŠ” 인도 λ§λΌμ–„λžŒμ–΄ λ¬Έλ²•μ„œμ™€ 사전을 μ§‘ν•„ν•œ μ–Έμ–΄ν•™μžμ΄μž μ„ κ΅μ‚¬λ‘œ, ν—€μ„Έμ˜ μ–΄λ¦° μ‹œμ ˆλΆ€ν„° 동양 문화와 μ–Έμ–΄, 쒅ꡐ에 λŒ€ν•œ 관심을 μΌκΉ¨μ›Œμ£Όμ—ˆμŠ΅λ‹ˆλ‹€.ν—€μ„ΈλŠ” 닀문화적이고 신앙심 κΉŠμ€ κ°€μ •μ—μ„œ μžλžμ§€λ§Œ, μ—„κ²©ν•œ ν”Όμ—ν‹°μ¦˜(경건주의)적 λΆ„μœ„κΈ°μ™€ λΆ€λͺ¨μ˜ 높은 κΈ°λŒ€λŠ” κ·Έμ—κ²Œ 일찍뢀터 내적 κ°ˆλ“±κ³Ό λ°˜ν•­μ‹¬μ„ μ‹¬μ–΄μ£Ό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Š” λ‹€μ„― 남맀 쀑 μ…‹μ§Έλ‘œ νƒœμ–΄λ‚¬.. 2025. 5. 2.
ν”„λž‘μˆ˜μ•„μ¦ˆ 사강(Françoise Sagan), γ€ŽλΈŒλžŒμŠ€λ₯Ό μ’‹μ•„ν•˜μ„Έμš”...』 제λͺ©μ˜ 의미 ν”„λž‘μˆ˜μ•„μ¦ˆ 사강(Françoise Sagan)의 γ€ŽλΈŒλžŒμŠ€λ₯Ό μ’‹μ•„ν•˜μ„Έμš”...』(Aimez-vous Brahms?, 1959)λŠ” 20μ„ΈκΈ° ν”„λž‘μŠ€ 문학을 λŒ€ν‘œν•˜λŠ” μ‹¬λ¦¬μ†Œμ„€μ΄μž, μ—¬μ„±μ˜ μžμ•„μ™€ μ‚¬λž‘, λ‚˜μ΄λ“¦, 고독, 그리고 μžμœ μ— λŒ€ν•œ κΉŠμ€ 톡찰을 담은 μž‘ν’ˆμž…λ‹ˆλ‹€. 이 μ†Œμ„€μ€ μ‚¬κ°•μ˜ 생애와 문학적 κ°œμ„±, ν”„λž‘μŠ€ μ‚¬νšŒμ˜ λ³€ν™”, 그리고 ν΄λž˜μ‹ μŒμ•…μ΄ μƒμ§•ν•˜λŠ” κ°μ •μ˜ ν’κ²½κΉŒμ§€ λ³΅ν•©μ μœΌλ‘œ μ–½ν˜€ μžˆμ–΄, λ°œν‘œ 이후 μ „ μ„Έκ³„μ μœΌλ‘œ 큰 반ν–₯을 μΌμœΌμΌ°μŠ΅λ‹ˆλ‹€.1. ν”„λž‘μˆ˜μ•„μ¦ˆ μ‚¬κ°•ν”„λž‘μˆ˜μ•„μ¦ˆ 사강(λ³Έλͺ… ν”„λž‘μˆ˜μ•„μ¦ˆ μΏ μ•„λ ˆμ¦ˆ, 1935~2004)은 ν”„λž‘μŠ€ 남뢀 카자λ₯΄ν¬μ˜ λΆ€μœ ν•œ κ°€μ •μ—μ„œ νƒœμ–΄λ‚¬μŠ΅λ‹ˆλ‹€. μ–΄λ¦° μ‹œμ ˆλΆ€ν„° 책을 μ‚¬λž‘ν–ˆκ³ , 파리의 λͺ…λ¬Έ 가톨릭 학ꡐ와 μŠ€μœ„μŠ€μ˜ κΈ°μˆ™ν•™κ΅μ—μ„œ κ΅μœ‘λ°›μ•˜μŠ΅λ‹ˆλ‹€. μ†Œλ₯΄λ³Έ λŒ€ν•™μ— μ§„ν•™ν–ˆμœΌλ‚˜ ν•™μ—…λ³΄λ‹€λŠ” 문학에.. 2025. 5. 2.
ν”„λž‘μˆ˜μ•„μ¦ˆ 사강(Françoise Sagan): λ°©νƒ•ν•œ 천재의 λ¬Έν•™κ³Ό 인생, 1950λ…„λŒ€ ν”„λž‘μŠ€ νŽ˜λ―Έλ‹ˆμ¦˜μ˜ 상징 "κ·Έλ…€λŠ” ν”„λž‘μŠ€ 문학사에 '맀혹적인 κ΄΄λ¬Ό'둜 λ‚¨μ•˜λ‹€." – ν”„λž‘μˆ˜μ•„ λͺ¨λ¦¬μ•„크1. μΆœμƒκ³Ό μ„±μž₯: λ°˜ν•­μ˜ μ‹œμž‘ν”„λž‘μˆ˜μ•„μ¦ˆ 사강(λ³Έλͺ… Françoise Quoirez)은 1935λ…„ 6μ›” 21일, ν”„λž‘μŠ€ 남뢀 카자λ₯΄ν¬(Cajarc)μ—μ„œ λΆ€μœ ν•œ μ‚°μ—…κ°€ μ§‘μ•ˆμ˜ λ§‰λ‚΄λ‘œ νƒœμ–΄λ‚¬μŠ΅λ‹ˆλ‹€. 아버지 피에λ₯΄λŠ” κΈ°μ—… κ°„λΆ€, μ–΄λ¨Έλ‹ˆ λ§ˆλ¦¬λŠ” μ§€μ£Ό 계급 μΆœμ‹ 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λŸ¬μ‹œμ•„ μƒνŠΈνŽ˜ν…Œλ₯΄λΆ€λ₯΄ν¬ μΆœμ‹ μ˜ 증쑰λͺ¨ 덕뢄에 κ·Έλ…€λŠ” μœ λ…„ μ‹œμ ˆλΆ€ν„° 닀문화적 배경을 μ§€λ…”μŠ΅λ‹ˆλ‹€. 별λͺ… 'ν‚€ν‚€(Kiki)'둜 뢈리던 μ†Œλ…€λŠ” 동물을 μ‚¬λž‘ν–ˆκ³ , μ „μŸ κΈ°κ°„ λ„ν”Όμ˜¨(Dauphiné)κ³Ό λ² λ₯΄μ½”λ₯΄(Vercors)μ—μ„œ 보낸 μœ λ…„ μ‹œμ ˆμ΄ 후일 μž‘ν’ˆ 속 μžμ—° λ¬˜μ‚¬μ— 영ν–₯을 λ―Έμ³€μŠ΅λ‹ˆλ‹€.κ·ΈλŸ¬λ‚˜ 사강은 κ·œμœ¨μ„ κ±°λΆ€ν•˜λŠ” μ•„μ΄μ˜€μŠ΅λ‹ˆλ‹€. μˆ˜λ„μ› ν•™κ΅μ—μ„œλŠ” "영적 깊이 λΆ€μ‘±"으둜 퇴학.. 2025. 5. 2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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