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Brand πŸ•°οΈ

ν”„λž‘μŠ€ 제과 λΈŒλžœλ“œ ‘μƒλ―Έμ‰˜(St Michel)’ μ†Œκ°œ

by jsoo🩷 2025. 5. 1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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λ°˜μ‘ν˜•

μƒλ―Έμ‰˜

 

ν”„λž‘μŠ€ 제과의 μ •μˆ˜λ₯Ό λŒ€ν‘œν•˜λŠ” λΈŒλžœλ“œ 쀑 ν•˜λ‚˜μΈ ‘μƒλ―Έμ‰˜(St Michel)’은 1905λ…„ 섀립 이래 100년이 λ„˜λŠ” 전톡을 μžλž‘ν•˜λŠ” ν”„λž‘μŠ€μ˜ λŒ€ν‘œμ μΈ νŒ¨λ°€λ¦¬ 베이컀리이자 μ œκ³ΌκΈ°μ—…μž…λ‹ˆλ‹€. μƒλ―Έμ‰˜μ€ 였랜 μ‹œκ°„ λ™μ•ˆ 고유의 λ ˆμ‹œν”Όμ™€ μž₯인정신을 μ§€ν‚€λ©°, ν”„λž‘μŠ€λΏ μ•„λ‹ˆλΌ μ „ μ„Έκ³„μ μœΌλ‘œ μ‚¬λž‘λ°›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제과 μ œν’ˆμ„ 선보이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λŒ€ν‘œ μ œν’ˆ 및 라인업

μƒλ―Έμ‰˜μ˜ μ œν’ˆκ΅°μ€ ν”„λž‘μŠ€ 전톡 제과의 μ •μˆ˜λ₯Ό 담은 λ‹€μ–‘ν•œ λΉ„μŠ€ν‚·κ³Ό 케이크, 그리고 ν˜μ‹ μ μΈ μ‹ μ œν’ˆλ“€λ‘œ κ΅¬μ„±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1. 갈레트(Galette)

  • μƒλ―Έμ‰˜μ„ λŒ€ν‘œν•˜λŠ” μ‹œκ·Έλ‹ˆμ²˜ μ œν’ˆμΈ κ°ˆλ ˆνŠΈλŠ” 1905λ…„ 첫 μΆœμ‹œ 이후, 버터가 듬뿍 λ“€μ–΄κ°„ λ ˆμ‹œν”Όλ₯Ό κ³ μˆ˜ν•˜λ©° 고유의 풍미λ₯Ό μžλž‘ν•©λ‹ˆλ‹€. λ°”μ‚­ν•˜κ³  μ§„ν•œ 버터ν–₯이 νŠΉμ§•μœΌλ‘œ, ν”„λž‘μŠ€μ‹ ν‹°νƒ€μž„μ˜ 상징적인 κ³Όμžμž…λ‹ˆλ‹€.

2. λ§ˆλ“€λ Œ(Madeleine)

  • ν”„λž‘μŠ€ μ „ν†΅μ˜ λ§ˆλ“€λ Œ μ—­μ‹œ μƒλ―Έμ‰˜μ˜ λŒ€ν‘œμ μΈ μ œν’ˆμž…λ‹ˆλ‹€. λΆ€λ“œλŸ½κ³  μ΄‰μ΄‰ν•œ 식감, μ€μ€ν•œ 버터와 바닐라 ν–₯이 μ–΄μš°λŸ¬μ§„ λ§ˆλ“€λ Œμ€ μ˜€λ¦¬μ§€λ„λΏ μ•„λ‹ˆλΌ μ΄ˆμ½”μΉ©, μ΄ˆμ½”ν•„λ“œ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λ³€μ£Όλ‘œ 선보이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3. νŒ”λ―Έμ—(Palmier) & μ‚¬λΈ”λ ˆ(Sablé)

  • κ³ κΈ‰ 버터와 섀탕이 μ–΄μš°λŸ¬μ§„ νŒ”λ―Έμ—, 코코넛이 λ“€μ–΄κ°„ μ‚¬λΈ”λ ˆ 등도 인기 μ œν’ˆμž…λ‹ˆλ‹€. 각각의 μ œν’ˆμ€ ν”„λž‘μŠ€ 제과 특유의 μ„¬μ„Έν•œ λ§›κ³Ό 식감을 μžλž‘ν•©λ‹ˆλ‹€.

4. 기타 μ œν’ˆ

  • λΈŒλΌμš°λ‹ˆ(초콜릿, ν™”μ΄νŠΈ 초콜릿), 도넛(μ΄ˆμ½”μΉ©, μ΄ˆμ½”μ½”νŒ…, λ§ˆλΈ”), ν”Όν‹° λΆ€λ₯΄(Petit Beurre), κ·Έλž‘λ“œ 갈레트(카라멜, 초콜릿, μ”¨μ†”νŠΈ), ν”Œλ ˆμΈ 및 μ΄ˆμ½”μΉ© λ―Έλ‹ˆ λ§ˆλ“€λ Œ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μ œν’ˆκ΅°μ„ λ³΄μœ 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ƒλ―Έμ‰˜μ˜ 상징과 아이덴티티

μƒλ―Έμ‰˜μ˜ λ‘œκ³ μ—λŠ” 닭이 κ·Έλ €μ Έ μžˆλŠ”λ°, μ΄λŠ” ν”„λž‘μŠ€μ˜ 전톡과 농업, 그리고 μ‹ μ„ ν•œ 재료 μ‚¬μš©μ— λŒ€ν•œ μžλΆ€μ‹¬μ„ μƒμ§•ν•©λ‹ˆλ‹€. λΈŒλžœλ“œλͺ… ‘St Michel’의 μ•ŒνŒŒλ²³ C μœ„μ— μœ„μΉ˜ν•œ 이 닭은, μƒλ―Έμ‰˜μ΄ ν”„λž‘μŠ€ 제과의 정톡성과 ν’ˆμ§ˆμ„ λŒ€ν‘œν•œλ‹€λŠ” 의미λ₯Ό λ‹΄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μƒλ―Έμ‰˜μ˜ κΈ€λ‘œλ²Œ μœ„μƒ

μƒλ―Έμ‰˜μ€ ν”„λž‘μŠ€ ν˜„μ§€μ—μ„œλΏλ§Œ μ•„λ‹ˆλΌ μ „ μ„Έκ³„μ μœΌλ‘œλ„ 큰 μ‚¬λž‘μ„ λ°›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1955λ…„λΆ€ν„°λŠ” μŠ€ν°μ§€ μ‹œνŠΈ, 타λ₯΄νŠΈμ‰˜ λ“± 제과 μ›μž¬λ£Œλ₯Ό 생산해 μ „ μ„Έκ³„μ˜ 제과 μž₯μΈλ“€μ—κ²Œ κ³΅κΈ‰ν•˜κ³  있으며, λ‹€μ–‘ν•œ κ΅­κ°€μ—μ„œ μƒλ―Έμ‰˜ μ œν’ˆμ„ μ‰½κ²Œ λ§Œλ‚˜λ³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각ꡭ의 마트, 베이컀리, 온라인 μ‡Όν•‘λͺ° λ“±μ—μ„œ κ΅¬μž…μ΄ κ°€λŠ₯ν•˜λ©°, ν”„λž‘μŠ€ 제과의 정톡성을 μ§‘μ—μ„œ κ°„νŽΈν•˜κ²Œ κ²½ν—˜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μƒλ―Έμ‰˜μ˜ ν’ˆμ§ˆκ³Ό μ² ν•™

μƒλ―Έμ‰˜μ€ 화학첨가물 μ‚¬μš©μ„ μ΅œμ†Œν™”ν•˜κ³ , ν•„μˆ˜μ μΈ μž¬λ£Œλ§Œμ„ μ‚¬μš©ν•˜λŠ” μ •μ§ν•œ λ ˆμ‹œν”Όλ₯Ό κ³ μˆ˜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원칙은 건강과 맛을 λ™μ‹œμ— μ€‘μ‹œν•˜λŠ” ν˜„λŒ€ μ†ŒλΉ„μžλ“€μ—κ²Œ 높은 μ‹ λ’°λ₯Ό μ–»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전톡적인 λ ˆμ‹œν”Όλ₯Ό μ§€ν‚€λ©΄μ„œλ„ μƒˆλ‘œμš΄ λ§›κ³Ό ν˜•νƒœμ˜ μ œν’ˆμ„ μ§€μ†μ μœΌλ‘œ κ°œλ°œν•˜μ—¬, λ‹€μ–‘ν•œ μ†ŒλΉ„μžλ“€μ˜ μ·¨ν–₯을 λ§Œμ‘±μ‹œν‚€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일상 μ†μ˜ μƒλ―Έμ‰˜

μƒλ―Έμ‰˜μ˜ μ œν’ˆλ“€μ€ ν”„λž‘μŠ€μ‹ ν‹°νƒ€μž„, κ°€μ‘± λͺ¨μž„, μ†Œν’, νŠΉλ³„ν•œ λ‚ μ˜ λ””μ €νŠΈ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μˆœκ°„μ— 잘 μ–΄μšΈλ¦½λ‹ˆλ‹€. ν•œ μž… λ² μ–΄λ¬Όλ©΄ ν”„λž‘μŠ€μ˜ μž‘μ€ μΉ΄νŽ˜μ— 앉아 μžˆλŠ” λ“―ν•œ 기뢄을 λŠλ‚„ 수 있으며, κ³ κΈ‰μŠ€λŸ¬μš΄ λ§›κ³Ό ν–₯이 μΌμƒμ˜ μ†Œμ†Œν•œ 행볡을 λ”ν•΄μ€λ‹ˆλ‹€.


κ²°λ‘ 

μƒλ―Έμ‰˜μ€ 1905λ…„ 섀립 이후 100년이 λ„˜λŠ” μ‹œκ°„ λ™μ•ˆ ν”„λž‘μŠ€ 제과의 전톡과 ν’ˆμ§ˆμ„ μ§€μΌœμ˜¨ λΈŒλžœλ“œμž…λ‹ˆλ‹€. μ—„μ„ λœ 재료, μž₯인정신, 그리고 λ³€ν•¨μ—†λŠ” λ ˆμ‹œν”Όλ‘œ μ™„μ„±λœ λ‹€μ–‘ν•œ μ œν’ˆλ“€μ€ μ „ 세계 μ†ŒλΉ„μžλ“€μ—κ²Œ ν”„λž‘μŠ€μ˜ λ§›κ³Ό λ¬Έν™”λ₯Ό μ „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ƒλ―Έμ‰˜μ„ 톡해 μ§‘μ—μ„œλ„ μ†μ‰½κ²Œ ν”„λž‘μŠ€ 정톡 λ””μ €νŠΈμ˜ 풍미λ₯Ό κ²½ν—˜ν•΄λ³΄μ„Έμš”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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